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AI 면접 후기 + 면접 꿀팁
    사회초년생의 직장생활 QnA 2021. 4. 22. 18:27

    안녕하세요, 요즘 병원 행정직 및 21년 상반기 채용 공고가 계속 올라오고 있지요. 
    코로나로 비대면 채용 절차인 AI 면접으로 많이 전환되고 있는 요즘, AI 면접/시험이 낯설어서 걱정하시는 분들이 많으실 텐데요. 
    이번 포스팅에서 제 AI 면접 경험담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합니다.   
    참고로 저는현재 다니고 있는 병원에서 서류 - AI - 면접 절차를 밟고 합격 통보를 받았습니다.

     

    AI 시험에 대해 구글링 하시면 의견이 크게 '게임을 잘하는 것이 중요하다와 아니다'로 나뉘는데, 
    제 개인적인 경험을 말씀드리면 게임점수는 크게 중요하지 않은 것 같습니다
    저는 카드 뒤집기에서 -1000점을 넘은 사람이거든욬ㅋㅋㅋㅋ 다른 게임도 잘 봤다고 할 수 없을 만큼 제가 생각해도 어이없는 실수들을 많이 했었습니다. 꽤 오래전 이야기라 기억이 잘 안 나지만, 꽤 쉽다고 하는 고리 게임에서도 2-3번 실패했습니다.  다만 초반에 실수를 해도, 멘탈을 다잡고 똑같은 실수를 하지 않으려고 노력했습니다. (시험 보는 내내, 게임을 너무 못해서 나중에는 반 포기 상태로 편안하게 본 것이 더 좋은 방향으로 이끈 것 같습니다.)

    제가 생각하는 AI 시험의 성공 포인트는 회사가 추구하는 인재상과 나의 성향이 얼마나 일치하는가, 위기 상황(게임) 에서 얼마나 침착함을 유지하고 다시 자신의 페이스를 찾을 수 있느냐 인 것 같습니다. 

     

    그러니 저는 개인적으로 게임준비에 힘쓰기보다 심층면접 (나중에 면접 갔을 때를 대비하여 준비한다는 느낌으로 / 저는 심층면접에서 나온 질문이 면접에서 똑같이 나왔습니다. )과 멘탈관리 부분을 더 준비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. 다만 게임에 룰은 충분히 숙지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. (게임의 룰을 숙지 못해서 실수를 하기엔 기회들이 너무 소중하고 아깝잖아요 ) 

     

    저는 AI 면접 준비를 아래와 같은 순서로 준비했습니다.

    1. 지원하는 회사의 가치관 및 인재상 확인하기 (성향 검사를 할 때 최대한 회사가 추구하는 인재상과 비슷하게 생각하고 답변하려고 노력했습니다.

    2. 게임 룰 숙지하기 (N-BACK 게임은 이해가 안되서 연습 여러 번 했습니다) 

    3. 심층면접 예상질문 (AI 면접 + 일반 면접 심층 질문 리스트 다 뽑아서 답변 만들어봤습니다) 

     

    아래 링크들은 제가 AI 면접을 준비하면서 참고했던 동영상들입니다. (홍보 x) 

     

    www.youtube.com/watch?v=X1gVRDTTvEo

    www.youtube.com/watch?v=MKRcHGs0b54

    www.youtube.com/watch?v=208gNVlh4BI

Designed by Tistory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