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주식 1일 1문답 - 주식 언제 시작하는 것이 좋을까요?
    투린이의 투자 일기 2021. 4. 24. 13:23

    Q. 사회 초년생입니다. 언제 주식을 시작하는 것이 좋을까요? 얼마를 들고 시작하는 것이 좋을까요? 
    1. 근로장려금 받은 날!

    - 사회 초년생인분들 / 대학생인 분들은 근로장려금 받은 금액으로 투자하시는 것 추천드립니다. 
    하늘에서 내려온 꽁돈, 주식에 투자해서 서서히 불리고, 공돈으로 하락장 멘털 훈련도 같이 겸해봅시다. (이렇게 멘털 훈련 후, 투자금을 서서히 늘려봅시다) 
    2. 알바비 / 상여금 받은 날 (100만 원 미만 추천) 

    주식은 돈 넣고 돈 먹기 느낌이라 투자를 많이 할수록 많이 먹을 수 있지만, 하락장에서도 오른 만큼 떨어집니다. 

    저는 소액 투자로 멘탈 훈련 먼저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
    Mean 한 팁

    소액 투자를 고민하시는 분들 중에, 카카오, 네이버, 현대차 주가 보시고 투자 자체를 망설이시는 분들이 계실 수 있습니다. 저도 처음엔 네이버, 카카오 가격 확인하고 ㅋㅋㅋㅋㅋㅋㅋㅋ '이만큼을 투자했는데 고작 1주만 살 수 있다니'라는 생각에 주식 시작을 망설였습니다.

     

    저와 같은 분들을 위해, 추천 드리는 상품은  ETF (QQQ or QLD)입니다(ETF 상품은 10/20/50... 100만 원으로도 충분히 시작 가능합니다).  


    제가 제돈을 ETF(ex. QLD) 상품으로 투자를 시작한 이유들입니다. 

    1. 소액투자로 살 수 있는 범주(최소 5주 이상)에 있고

    2. 나스닥 상위 100개 기업의 지수에 투자하는 상품이라 망할 것 같지도 않고

    3. 레버리지 상품이라  오르면 소액 투자라도 투자대비 꽤 높은 이자율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았으며

    4. 상대적 안전성이 높을 것 같아서 였습니다. (미국 장 상품이니, 여기가 망하면 한국 장은 당연히 망할 거다 --> 그러니 상대적으로 더 안전하다) 

    다행히 아직 저는 ETF 상품에 투자해서 손해는 보지 않았습니다. 

     

    ETF상품도 하나의 옵션으로 생각해보시고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 

Designed by Tistory.